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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요약
- 알고리즘 분류: 기하힉
- 문제난이도: SILVER4
- 문제 내용
- 반지름(R)은 높이 / 2
- (X, Y)와 부터 넓이 높이로 범위와 반지름 중심점인 (X, Y + R), (X + W, Y + R) 좌우원
- 범위안의 선수 명 명인지 구해라
문제 풀이
- 사각형 범위안, 좌우 원 범위 안을 구한다.
- 원안의 범위 구하기
- 원 중심점(Xr. Yr), 선수 위치(x, r)에서 반지름 길이 보다 작으면 원안에 포함이 된다.
- 공식: (Xr - x) ^ 2 + (Yr - y)^2 <= R^2
코드
PYTHON
W, H, X, Y, P = map(int, input().split())
R = H /2
count = 0
for _ in range(P):
x, y = map(int, input().split())
if (X - x) ** 2 + (Y + R - y) ** 2 <= R ** 2:
count += 1
elif (X + W - x) ** 2 + (Y + R - y) ** 2 <= R ** 2:
count += 1
elif x >= X and x <= (X + W) and y >= Y and y <= (Y + H):
count += 1
print(count)
JAVA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HashSet;
import java.util.Set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float W = Float.parseFloat(st.nextToken());
float H = Float.parseFloat(st.nextToken());
float X = Float.parseFloat(st.nextToken());
float Y = Float.parseFloat(st.nextToken());
float P = Float.parseFloat(st.nextToken());
float R = H / 2;
int count = 0;
for(int t = 0; t < P; t++) {
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int x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nt y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f(Math.pow(X - x, 2) + Math.pow(Y + R - y, 2) <= Math.pow(R, 2)) {
count++;
}else if(Math.pow(X + W - x, 2) + Math.pow(Y + R - y, 2) <= Math.pow(R, 2)) {
count++;
}else if( x >= X && x <= (X + W) && y >= Y && y <= (Y + H)) {
count++;
}
}
System.out.println(count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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